전체메뉴 닫기

공유하기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일산차병원

소개

국내 최대 여성종합병원 8개 전문센터, 15개 진료과

일산차병원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지역과 상생하는 의료복합시설 등을
선보임으로써 또 한번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 의료서비스를 선보일 것입니다.

일산차병원은 60년 역사의 차병원 여성의학 기술력과 글로벌 의료네트워크 운영 역량을 집결해 80여 명의 의료진과 8개 전문센터, 15개 진료과, 최대 400병상의 규모의 국내 최대 여성종합병원으로 개원하였습니다. 일산차병원은 지난 60년간 환자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한다는 마음으로 차병원의 모든 역량과 Know-how를 투입해 개원하는 최고 수준의 여성아동병원으로 모든 여성암에 대한 다학제진료와 태교학교 등 최고의 의료서비스는 물론 환자들에게 감동을 제공하는 ‘치유’ 병원으로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산차병원 교수진

여성암 드림팀을 통한 ‘여성암 다학제진료 병원’ 구축

일산차병원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여성암 분야에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입니다. 일산차병원은 부인종양센터, 유방센터, 갑상선암센터 등 3대 여성암 특화센터에 15명의 여성암 전문 주치의를 배치하고 의료진 전체가 여성암 및 중증 여성질환에 대한 ‘여성암 다학제진료’를 시행함에 따라 ‘여성암 다학제진료 특화병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부인종양 최소침습수술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이기헌 부인종양센터장을 비롯해 1만 5000례 이상의 수술을 집도한 박정수 갑상선암센터장, 유방보존수술의 권위자 강성수 유방센터장등 여성암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드림팀을 구축했습니다.
병원소개

암치료 전후 가임력 보존 및
암치료 후 감성치료시스템 도입

암환자의 치료 전후 생식능력을 보존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는 암환자의 생식 능력 보존을 위해 ‘Oncofertility Center’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Oncofertility Center’는 난임센터와 연계해 난자냉동요법 등을 활용하여 암환자의 안전한 임신과 출산을 돕습니다.

더불어 단순한 암 치료를 넘어 암환자의 정신적인 마음까지 케어하고자 재활의학과와 정신건강의학과 등과 협진해 국내 최초 ‘암환자 감성치료시스템’을 도입해 환자들을 위한 감성, 감동 치료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세계적 여성아동병원 발돋움
위해 모든 역량 결집

일산차병원은 세계적인 여성아동병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60년간 쌓아온 모든 역량을 집중시켰습니다. 국내 최초로 개설하는 ‘태교학교’는 차병원이 한번 더 시도하는 혁신적인 시도입니다. 태교학교는 태교와 후성유전학을 접목해 다양한 태교 프로그램으로 산모와 태아의 정서 및 두뇌 발달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산모와 태아에게 행복한 임신, 출산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병원소개
난임 분야는 세계 난임, 생식의학을 선도하는 차 여성의학연구소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결되어 난임, 생식의학 1세대인 한세열 교수가 부임했으며, 산과에서 강남차병원 진료부장 출신의 신승주 교수와 분만실장을 역임한 강석호 교수와 김지연 교수 등 쌍태임신을 비롯한 고위험임신에 대한 전문가들이 합류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분만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특히 고위험산모의 안전한 분만을 위해 국내 유일의 365일 24시간 주치의 책임 분만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더불어 전문의료진이 상주하는 고위험산모 집중치료실과 신생아집중치료실은 고위험산모 및 쌍태아, 미숙아 관리를 위한 모니터링시스템이 도입되어 보다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합니다.
병원소개
소아청소년과는 10명의 세부 전문분야 전문의가 배치 되어 소아응급, 소아내분비, 소아알레르기/호흡기, 소아심장, 신생아 등 소아청소년에게 있어 보다 세분화된 특화 전문 진료로 질환 및 증상에 맞는 특화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이 신생아집중치료실의 경우 경기 북부 최대 규모로, 지역 내 고위험신생아들을 위한 의료인프라 역할을 수행하고자 24시간 상시 운영되고 있습니다.